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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영길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전자공학 레이다신호처리연구실) 최민수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전자공학 레이다신호처리연구실) 배재훈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전자공학 레이다신호처리연구실) 전인평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전자공학 레이다신호처리연구실) 양주열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전자공학 레이다신호처리연구실)
저널정보
한국항행학회 한국항행학회논문지 한국항행학회논문지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173 - 180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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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체 탑재 레이다는 기상에 관계없이 전천후로 비행체의 안전항행, 임무감시, 사격통제, 충돌회피, 이착륙 등 비행에 필수적인 항공장치이다. 본 논문에서는 비행체 탑재 다중 모드 펄스 도플러 레이다 시험 모델의 설계, 제작 및 비행시험 결과를 제시한다. 레이다 시스템은 안테나부, 송수신부, 신호처리부와 전시부의 4-LRU(Line Replacement Unit)로 구성되며, 개발기술은 평판 슬롯 배열 안테나, TWTA 송신기, coherent I/Q detector, 디지털 펄스 압축, 도플러 FFT 필터를 기반으로 한 DSP, 적응 CFAR, TWS 추적 처리기, 비행정보 IMU 및 도플러 추정보상 기법을 포함한다. 개발된 레이다 시스템의 설계 성능은 다양한 헬기탑재 비행시험을 통하여 기능 및 성능을 확인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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