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종훈 (제주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박희영 (제주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저널정보
한국컴퓨터산업교육학회 컴퓨터산업학회논문지 컴퓨터산업학회논문지 제2권 제7호
발행연도
2001.1
수록면
953 - 96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난 수 십년간의 급속한 사회발전에도 불구하고 교육은 항상 뒤쳐지는 분야로 인식되어 온 것이 사실이다. 우리는 21세기의 학생들과 19세기의 학교와 교사라는 말을 종종 들어오고 있다. 교육에 관해서는 전 국민이 관심분야이고 전문가인 듯 외치지만 교육의 현실이 나아졌다고 실감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이런 와중에 최근 몇 년간 인터넷이 사회의 전 분야를 파고들면서 사이버 교육이 상당한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2년 간의 시범운영기관 동안 이루어졌던 가상수업을 중심으로 사이버교육의 문제점을 알아보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