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전문잡지
저자정보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
저널정보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디지털콘텐츠 디지털콘텐츠 제114권
발행연도
2002.1
수록면
48 - 57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MSN, 다음, 지니, 야후 등 인스턴트 메신저가 '킬러 애플리케이션'으로 부상하고 있다. 국내 메신저의 사용자는 전체 네티즌의 절반 수준인 1300만명에 달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메신저의 종류도 다양해져 휴대폰 환경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메신저가 속속 등장하는가 하면 메신저 종류에 관계없이 하나의 메신저로 각기 다른 메신저와도 통신할 수 있는 통합메신저가 등장하기도 했다. 메신저의 사용규제에 대한 논란이 진행중인 가운데 여전히 사용자는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새롭게 진화해 나가면서 거스를 수 없는 대세로 자리매김하고 인스턴트 메신저를 취재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