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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성범 (인제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이수용 (인제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저널정보
한국고무학회 Elastomers and composites 엘라스토머 및 콤포지트 제39권 제3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228 - 233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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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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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부싱은 차체로 전달되는 하중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는 자동차 현가장치의 주요 부품으로 바깥쪽 슬리브와 안쪽의 축 사이에서 가운데가 비어있는 실린더의 형상을 가진다. 차축에 작용되는 하중과 부싱의 상대 변위는 비선형 점탄성 성질을 나타내며, 부싱에서 힘과 변위의 관계는 다물체 동역학 시뮬레이션에 매우 중요하다. 본 연구는 실험을 바탕으로 하여, 자동차 부싱에 대한 힘과 변위의 비선형 점탄성 관계를 변위에 의존하는 힘 완화함수로 표현하여 이를 유도하는 방법을 개발하였으며, 완성된 비선형 점탄성 부싱 모델은 ??킨-라저스 모델로 명명하여 실험값과 비교하여 검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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