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창훈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경영정책학과) 원종운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물류시스템연구팀) 권용장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물류시스템연구팀) 김시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경영정책학과)
저널정보
한국방재학회 한국방재학회논문집 한국방재학회논문집 제14권 제6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317 - 324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철도 위험물 수송의 안전성 향상을 위하여 네트워크의 위험확률 및 피해영향을 분석하기 위한 위험도 산정방법을 제안한다. 본 연구에서 정의하는 철도 네트워크 위험도 분석기법은 사고를 일으킬 수 있는 주요요인(인구밀도, 인구밀집지역의 위치, 철도 네트워크의 형태, 위험물질 등)을 설정하였다. 이는 인구밀도, 인구밀집지역의 위치, 철도 네트워크의 형태, 위험물질 등이었다. 본 위험도 산정 방법을 기초로 하여 전국철도수송경로의 구간별 위험도 분석, 위험물질별 특성에 따른 피해영향 정도를 분석하였다. 최종적으로는 위험물 수송 구간별 위험도 진단 및 피해영향 정도를 분석하여 철도의 안전성 향상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