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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이일화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고속철도연구본부) 문지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신교통연구본부) 신정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광역도시철도연구본부) 이호용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광역도시철도연구본부)
저널정보
한국방재학회 한국방재학회논문집 한국방재학회논문집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43 - 51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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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무차륜 AGT주행로의 제작방식별 시공정밀도를 평가하기 위하여 현장타설형과 프리캐스트형 주행로를 대상으로 속도대역 및 주행방향별 차상진동가속도를 분석하였다. 평가방법은 각 제작방식별로 시공된 시험구간 통과 시 진동가속도의 시간 및 주파수 이력특성을 중심으로 평가하였다. 그 결과, 차상진동가속도를 이용한 주행면의 시공정밀도에 대한 정량적인 평가가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프리캐스트형 주행로가 현장타설형 주행로와 비교하여 상당히 높은 수준의 주행면 품질을 제공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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