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진성 (서울산업대학교 자동차공학과) 김호경 (서울산업대학교 자동차공학과)
저널정보
한국안전학회 한국안전학회지 한국안전학회지 제24권 제6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20 - 26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e creep deformation behavior of AZ31 magnesium alloy was examined in the temperature range from 573 to 673K (0.62 to 0.73 Tm) under various constant stresses covering low strain rate range from $4{\times}10^{-9}\;s^{-1}$ to $2{\times}10^{-2}\;s^{-1}$. At low stress level, the stress exponent for the steady-state creep rate was ~3 and the present results were in good agreement with the prediction of Takeuchi and Argon model. At high stress level, the stress exponent was ~5 and the present results were in good agreement with the prediction of Weertman model. The transition of deformation mechanism from solute drag creep to dislocation climb creep could be explained in terms of solute-atmospherebreakaway concept.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