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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태환 (인하대학교 전자공학과) 이창호 (인하대학교 전자공학과) 김진욱 (인하대학교 전자공학과) 원인수 (인하대학교 전자공학과) 조윤현 (인하대학교 전자공학과) 박효달 (인하대학교 전자공학과) 최상방 (인하대학교 전자공학과)
저널정보
한국항행학회 한국항행학회논문지 한국항행학회논문지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487 - 494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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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더를 이용한 항적 융합 알고리즘은 반드시 필요하며, 이를 통해서 높은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칼만필터 보다 성능이 좋다고 알려진 IMM(Interacting Multiple Model) 필터를 이용하여 다중 레이더 융합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분산형 융합 방식을 적용하였고, 부필터 3개, 주필터 1개를 이용하였다. 성능분석은 등속운동, 가속운동, 선회 등 항공기 기동을 묘사한 가상의 레이더 데이터를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성능분석 결과, 항공기가 기동하는 구간에서도 좋은 추적 성능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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