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순천 (김포대학교 경영관광학부 e-비즈니스과) 최상균 (김포대학교 경영관광학부 e-비즈니스과)
저널정보
한국항행학회 한국항행학회논문지 한국항행학회논문지 제16권 제6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1,080 - 1,091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정보시스템에 대한 감리대상이 과거 업무단위 시스템을 중심으로 수행하던 2단계 감리에서 통합 정보시스템에 대한 감리가 개발 전과정을 3단계로 더 심화된 감리를 단계별로 수행하고 있어, 감리품질에 대한 제3자 확인 등 정보시스템 감리에 대한 사회적 책임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감리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감리품질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대한 연구와 감리품질 향상에 대한 노력이 필요하다. 본 연구는 기존 연구에서 개발된 리더십 이론을 총괄감리원의 역량 규명 및 감리원의 임파워먼트 분석에 활용하여 총괄감리원 역량과 감리인 임파워먼트 등이 감리서비스 품질 간의 인과관계를 분석할 수 있는 모형을 개발하고 현장에서 감리를 수행하는 감리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고, 그 내용을 LISREL을 이용하여 구조방정식인 방법으로 실증적으로 검증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