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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이성우 (LIG넥스원 항공연구소) 김동혁 (LIG넥스원 항공연구소) 김성우 (LIG넥스원 항공연구소) 서민기 (LIG넥스원 항공연구소) 이철훈 (충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저널정보
한국항행학회 한국항행학회논문지 한국항행학회논문지 제22권 제2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64 - 69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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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체의 탑재장비의 야전정비를 위한 자동점검장비는 특수목적을 위한 소수의 비행체를 운용할 경우에는 통합 설계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통합형 자동점검장비는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인터페이스를 식별하여 각 점검대상장비 별 점검에 사용할 수 있도록 분기하거나 경로를 생성해주는 방식이 사용된다. 분기 및 경로 생성 시 RTD, TC 및 아날로그 전압과 같은 고정밀 신호는 신호분기 및 연결 시 도선저항에 의한 측정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도선저항에 의한 측정 오류는 점검대상장비 설계 시 많은 제약을 가져오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아날로그 전압 및 고정밀 신호의 측정오류를 최소화 할 수 있는 통합형 자동점검장비의 고정밀 신호의 보정방법을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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