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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블러르마 바트-오처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성경 (목원대학교 컴퓨터교육과) 김수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저널정보
한국항행학회 한국항행학회논문지 한국항행학회논문지 제15권 제6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228 - 1,233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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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그래픽 기술 중 비사실적 랜더링 기술은 매년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비사실적 랜더링 기술은 일러스트, 애니메이션, 만화와 같은 예술적인 스타일에 영감을 받은 것입니다. 이러한 비사실적 랜더링 기술을 위한 많은 응용 프로그램들은 특히 애니메이션, 게임 산업 등에서 인기가 있다. 전통적인 컴퓨터 그래픽스에서는 비사실적 렌더링 기술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많은 계산 시간을 요구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사용하지는않았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비사실적 랜더링은 그래픽 가속기를 이용하여 훨씬 다양한 고급 랜더링 및 실시간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본 논문은 비사실적 랜더링을 위한 GPU 프로그래밍 기법에 대해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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