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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전문잡지
저자정보
조갑준 (대한인쇄문화협회)
저널정보
대한인쇄문화협회 프린팅코리아 프린팅코리아 제51권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62 - 71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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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A, 하이델베르그, 만로랜드, 고모리, 미쓰비시 등 유수의 인쇄기 제조회사들이 전용 모뎀이나 인터넷 등의 네트워크를 통한 원격진단(Romote diagnostics)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각 제조사가 보유하고 있는 네트워크를 통해 담당 기술자와 인쇄기 오퍼레이터가 온라인으로 연결, 서비스맨의 방문 없이도 인쇄기 A/S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최근 들어 이 시스템은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인쇄기의 상태를 점검함으로써 고장을 사전에 예방을 하는 방법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 시스템이 미국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국내에 진출한 대표적인 업체들의 서비스 준비상황을 점검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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