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전문잡지
저자정보
이영아 (가톨릭대)
저널정보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디지털콘텐츠 디지털콘텐츠 제153권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64 - 69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V드라마·영화·게임·애니메이션을 막론하고 큰 인기를 얻은 콘텐츠에는 반드시 그 이유가 있기 마련이다. 그런데 그 이유라는 것에서 언제나 빠질 수 없는 요소 중 하나가 바로 스토리텔링이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흥행에 성공할 것이라고 믿었다가 의외의 실패를 겪은 작품들의 경우에도 바로 흥행작들의 코드나 스토리텔링을 가진 경우들이 대부분이라는 사실이다. 잘된 콘텐츠, 흥행에 성공한 콘텐츠들의 후속 작들 중에는 흥행 코드를 잘 읽어 성공한 경우들만큼이나 실패한 경우들도 있다는 점을 아는 것이 진정한 스토리텔링의 기술을 익히는 길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