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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전문잡지
저자정보
황부영 (브랜다임)
저널정보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디지털콘텐츠 디지털콘텐츠 제160권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116 - 119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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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는 게으르다. 이것저것 여러가지를 생각하는 듯 보여도 사실 소비자는 구매 행동을 할 때 의외로 단순하게 판단한다. 소비자에게‘ 많은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되는 것’은 매우 매력적인 요소가 된다. 그러다 보니 브랜드가 중요하게 된다. ‘ 이 브랜드라면…’이라는 인식은 소비자가 굳이 많은 정보처리의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자신의 선택을 정당화하는데 무척 도움이된다. 사람을 볼 때에도 이같은 소비자의 게으름은 그대로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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