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전문잡지
저자정보
황부영 (브랜다임)
저널정보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디지털콘텐츠 디지털콘텐츠 제161권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118 - 121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생은 누가 더 대단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 기의 싸움'이라는 말이 있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정말 고개를 끄덕이게 하는 말인것 같다. 브랜드도 마찬가지이다. 사람의 인생과 마찬가지로 브랜디도 결국에는 어떤 브랜드가 더 대단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 가의 싸움이 되는 것이다. 이야기 싸움이니까 이야기를 가장 먼저 시작한 브랜드가 유리할 것이다. 역사성에서 앞서는 브랜드, 즉 업계에서 최초로 등장한 브랜드가 유리하다는 것이다. 아무래도 이야기를 가장 먼저 시작했으니 이야깃거리도 최초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던 시간 만큼에 비례해 많아지게 될 테니 말이다. 후발 브랜드라면 선발업체들보다 훨씬 큰 이야깃거리를 꾸준히 제공해야 겨우 역사성에서의 열세를 만회할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이야기로서의 브랜드의 두 축인 'History'와 'Story'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