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전문잡지
저자정보
이상일 (경영과컴퓨터)
저널정보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디지털콘텐츠 디지털콘텐츠 제162권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72 - 75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터넷을 비롯한 신기술의 발달로 영상 산업은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게 됐다. 기존 영상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방법이 오프라인 극장과 비디오, DVD등 저장매체, 그리고 TV 등에 한정되어 있었지만 IPTV,DMB등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로 인해 이들의 독점적 지위는 점차 하락하고 있다. 특히 오프라인 극장 입장에선 인터넷의 발달은 그리 달가운 것만은 아니다. 초고속 다운로드가 가능해지면서 국내 개봉 시기보다 먼저 최신 영화를 다운받는 것이 어렵지 않기 때문, 하지만 최근 들어 인터넷은 독특한 문화 향유의 장인 극장과 새롭게 매칭되면서 새로운 영역을 확보해 가고 있다. 국내 멀티플렉스 영화관의 양대 산맥인 MEGABOX와 CGV의 인터넷홈페이지를 비교해 봤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