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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 Modelling Method for Real-Time Advertising Service Based on Viewer Reaction and Intention in Online Broadcas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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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방송에서 시청자 반응 및 의도 기반의 실시간 광고 서비스를 위한 데이터 모델링 기법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성주 (광운대학교) 정채은 (광운대학교) 정광수 (광운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Journal of KIISE Journal of KIISE Vol.47 No.11 KCI우수등재
발행연도
2020.11
수록면
1,086 - 1,091 (6page)
DOI
10.5626/JOK.2020.47.11.10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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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 Modelling Method for Real-Time Advertising Service Based on Viewer Reaction and Intention in Online Broadcas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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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광고 서비스와 사용자의 인터랙션은 제한적이다. 개인화된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광고 시스템은 사용자의 프로파일 및 사용자-컨텐츠 관계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선호도를 예측해야 한다. 사용자의 선호도를 예측하기 위한 방법으로 추천 기법에 대한 많은 연구가 진행되어 왔다. 그러나, 기존의 추천 시스템은 계산 복잡도가 높은 매트릭스를 연산을 수행하기 때문에 실시간 선호도 예측을 보장하기 어렵다. 본 논문에서는 미디어 컨텐츠 시청자의 반응 및 의도 기반의 실시간 광고 서비스를 위한 데이터 모델링 기법을 제안한다. 사용자 선호도를 실시간으로 예측하기 위해 사용자 히스토리 데이터는 트리구조로 구성된다. 트리 구조는 데이터 탐색 및 비교를 로그 시간 복잡도 이내에 수행 가능하다. 추천의 정확도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사용자의 긍정적인 평가와 부정적인 평가를 모두 고려한 추천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마지막으로, 실제 데이터를 통해 제안하는 추천 기법의 성능을 다양한 방법을 통해 평가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 연구
3. 제안 기법
4. 실험 및 성능 평가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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