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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현준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유철성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4권 제6호(통권 제121호)
발행연도
2020.12
수록면
108 - 119 (12page)
DOI
10.6108/KSPE.2020.24.6.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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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체로켓엔진 연소기와 가스터빈에 사용되는 동압센서는 고온의 환경에서 작동되어야 하므로 보통 리세스 마운트로 체결된다. 리세스 마운트 방식은 고온의 연소가스로부터 센서를 보호할 수 있으나 튜브-캐비티 시스템에서 튜브 공진이 발생한다. 본 연구에서는 이를 줄이기 위해 ITP를 도입하였다. 과거 문헌에서 제안한 ITP 모델을 실험 결과와 검증하고 응답특성을 분석하였다. 이 모델을 이용하여 기하학적 형상과 물리량을 변화시켜 주파수 응답 분포를 변화시킴으로써 ITP를 설계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안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주파수 응답 모델 및 매개변수 선정
3. 계산 결과
4. ITP 내부 온도의 사전 시험 결과 및 설계 사례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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