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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고은성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김태건 (서울교통공사) 이희성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도시철도학회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20.9
수록면
679 - 685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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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는 환경친화적인 교통수단이다. 철도물류 역시 자동차보다 효율이 높지만 철도운송의 가장 큰 문제는 door to door 서비스로 전달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이러한 단점을 해소하기 위해 별도의 장비 없이 도로와 철도를 오가는 자가 체류 및 셔틀교통이 가능하도록 특수복합화물 운송시스템을 설계했다. 특수복합화차는 기존 화차와 달리 대차와 차체를 새롭게 디자인했다. 따라서 주행하기 전에 탈선 안전성에 대해 평가해야 한다.

목차

요약(Abstract)
1. 서론
2. 해석모델
3. 탈선안전도해석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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