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남성 (레이저쎌) 정우영 (한국자동차연구원) 백범규 (경동엠텍) 홍상균 (에스피반도체통신)
저널정보
대한용접·접합학회 대한용접학회 특별강연 및 학술발표대회 개요집 대한용접·접합학회 2021년도 춘계학술대회 [초록집]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117 - 117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구환경의 개선, 화석연료의 유한성, 첨단 2차전지 산업의 발전, 전기전자 및 정보통신 산업의 발전에 따라서 전기자동차 산업의 발전은 획기적이며 1회충전후 주행거리 증대를 위한 급격한 경쟁으로 차량용 2차전지의 고용량 고속제어를 위한 실리콘카바이드(SiC) 파워반도체 기술과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현재의 전기자동차용 배터리는 초기의 25~30 kWH에서 대폭 증가하여 60~70 kWH 용량이 중심이며, 1회충전후 300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581-001782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