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이존 (부산대학교) 김승경 (부산대학교) 이여울 (부산대학교) 강명창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용접·접합학회 대한용접학회 특별강연 및 학술발표대회 개요집 대한용접·접합학회 2021년도 춘계학술대회 [초록집]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238 - 238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자동차산업에서는 세계각국의 차량의 연비, 환경에 대한 규제가 대폭 강화됨에 따라 차량의 연비 향상을 위해 경량화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경량화를 위해 Al 소재의 적용시 Al 소재와 다른 금속과의 결합이 중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자동차 샤시부품 중 후륜현가장치인 토션빔 액슬의 경량화를 목적으로 고장력강과 주조 알루미늄간 이종소재에 대해 마찰고상접합을 적용하여 접합을 진행하고 조건의 주요변수인 툴의 회전속도와 접합속도외 가장 영향이 큰 공구 플런지 깊이에 따른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581-001763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