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동향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미디어 이슈&트렌드 미디어 이슈&트렌드 2020년 4월호(Vol.31)
발행연도
2020.4
수록면
26 - 33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YouTube가 오리지널 콘텐츠를 전년 대비 2배로 확대해 약 100여 건의 콘텐츠를 올해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YouTube는 오리지널 콘텐츠 제공 외에도 자사의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풍부하게 유지하기 위해 셀럽 콘텐츠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 튜토리얼을 제공하는 전문 콘텐츠 라이브러리도 계속해서 확대하고 있다. 이는 오리지널 콘텐츠로 무장해 빠르게 성장하는 Netflix와 그 누구보다 양질의 콘텐츠를 많이 가지고 있는 Disney와 같은 레거시 미디어들의 OTT 진출에 대응하기 위한 프리미엄 콘텐츠 확보 전략으로 보인다.

목차

요약문
1. 들어가며
2. 프리미엄 콘텐츠 전략
3. 시사점
Reference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568-001837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