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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원동 (한중콘텐츠연구소)
저널정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미디어 이슈&트렌드 미디어 이슈&트렌드 2020년 3월호(Vol.30)
발행연도
2020.3
수록면
6 - 23 (1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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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현재 전 세계는 여러 산업 분야에 걸친 갑작스러운 변화를 겪고 있다. 중국시장 역시 마찬가지인데, 그중에서도 한중 양국간 밀접한 교류가 이루어져 온 엔터테인먼트·콘텐츠 산업 영역의 변화는 특히 우리가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다른 산업과 마찬가지로 중국 콘텐츠 시장 역시 최대 성수기인 춘절 연휴 기간에 영화관 운영이 중단되고, 드라마와 영화 프로젝트의 촬영·제작이 대거 중단되는 등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았지만, 이에 대한 대응으로 영화 쪽에서는 극장 대신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에서 서비스하는 작품들이 나오고, 예능 쪽에서는 화상 디바이스를 통해 촬영하는 클라우드 예능이 대안으로 떠오르기도 했다. 이처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콘텐츠산업의 각 영역은 분주히 대책을 마련하거나 지금의 상황을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중국 정부의 대책 마련 또한 매우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또, 나아가 이와 같은 흐름을 통해 한중 콘텐츠 교류에 대한 미래 또한 어느 정도 유추가 가능할 것이다.

목차

요약문
1. 들어가며
2. 코로나19, 중국 콘텐츠 시장의 대응은?
3. 코로나19 이후, 중국 온라인 영상 콘텐츠 시장 전망
4. 마치며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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