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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제우 (현대자동차) 김용휘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성기우 (현대자동차)
저널정보
한국신뢰성학회 한국신뢰성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신뢰성학회 2021 춘계학술대회 [초록집]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51 - 51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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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ADAS (Advanced Driver System)을 구현하기 위해 많은 센서들이 실차에 장착되어 사용되고 있다. 자율 주행 차량은 보다 빠르고 정확하고 알맞은 인지와 판단을 위해 기존의 ADAS 센서들을 포함하여 추가적으로 인지 센서를 적용하고 있으며 그 중 레이더 센서는 자율 주행 차량의 전 후방 차량 인식 및 거리 인식 및 안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HKMC의 국내외 클레임 중 확한 불량원인으로 센서 틀어짐이 확인되었다. 레이더 센서의 틀어짐 발생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 국내 직영서비스 센터 및 블루 핸즈, 튜닝샵을 20군대를 방문하여 인터뷰 및 고품 실물 검증을 진행을 하였다. 그 결과 실차로 들어오는 충격에 의한 레이더 센서 브라켓 변형 이 발생됨을 확인되었다. 기존의 레이더 센서 단품 충격 시험은 GM 사의 충격 시험 기준을 그대로 사용하여 실 생활 충격량을 반영하지 못하기 때문에 충격량 또한 작고 판정 기준도 미흡하다. 또한 자사에서 진행 중인 실차 범퍼 충돌관련 안전 법규 시험에서는 시험 전 후로 레이더 틀어짐 등을 확인하는 프로세스 또한 미흡 함을 확인하 ... 전체 초록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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