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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보규 (마그네틱파워트레인) 서정기 (마그네틱파워트레인) 신용길 (제넥) 김형규 (제넥) 이선욱 (제넥) 홍도관 (한국전기연구원)
저널정보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한국정밀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한국정밀공학회 202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406 - 406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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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산업 전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기계식 기어박스는 입/출력 축의 기어들 간에 물리적인 접촉의 맞물림 마찰로 인해 진동, 소음, 파손 등의 여러 문제점들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자기식 기어는 영구자석의 자력으로 동력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입/출력 축이 비접촉 형태로 분리되어 있어 기어의 맞물림 마찰에 의한 손실이 없고 비접촉으로 윤활이 필요 없으며 과도한 입력부하 발생 시 탈조(Slip) 현상이 발생되는 토크리미트 기능을 가지고 있어 파손 및 사고에 대한 안전성이 높고 소음, 진동이 기계식 기어에 비해 작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여러 장점을 가진 자기식 기어박스는 동력원(엔진 및 전동기) ... 전체 초록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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