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손동희 (계명대학교) 김지훈 (계명대학교) 조재현 (계명대학교) 김가빈 (계명대학교) 홍동권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정보과학회 2021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2,125 - 2,127 (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간접적으로 현실을 체험할 수 있게 해주는 VR(가상현실) 기술은 차세대 기술로 주목을 받으며 많은 분야에서 연구 및 활용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공간과 시간의 제약을 넘어 다양한 환경과 상황에서 교육 및 훈련을 진행하는 교육/지식 서비스가 주목을 받고 있지만,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는 부족한 상태이다.[1]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VR 기술을 활용하여 일반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569-0018665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