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권호진 (세안) 이남수 (세안) 김동연 (세안) 김만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21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123 - 12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접착절연레일은 열에 의한 장대레일에 발생되는 축력과 열차하중에 의한 충격에 저항할 수 있는 구조적 안전성 및 신호시스템과의 인터페이스에서 궤도가 갖추어야 할 전기절연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국내 접착절연레일은 체결장치 간섭, 절연편 변형 및 이탈, 접착면 균열 및 박리 등의 문제로 인해 본연의 기능을 수행하지 못하여 유지보수가 필요한 사례가 발생하고 있으며, 신호 시스템에 영향을 주어 열차의 운행이 중지되는 사례까지 발생된 경우가 있다. 이에 기존 접착절연레일의 성능을 향상한 제품을 해석적 검증과 시제품 제작 및 시험적 검증에 대한 연구를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1. 서론
2. 연구개발 배경 및 필요성
3. 연구개발 수행 내용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557-0018636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