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임재현 (한국교통대학교) 정거철 (한국교통대학교) 조익현 (한양대학교) 김충서 (한국교통대학교) 박찬배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21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149 - 149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 세계적으로 대기 오염을 저감 시키기 위해 화석연료를 사용한 교통편에 대한 대안책이 거론되고 있다. 현재 철도 차량 중 대기오염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차량 타입이 디젤 차량이며 대체 동력원으로 수소연료전지가 주목받고 있으나 이를 적용하기 위해선 기존에 없던 연료탱크, 수소연료전지, 2차전지 등이 추가로 필요하다. 따라서 추진시스템에선 고출력밀도인 매입형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557-0018634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