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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재원 (Koer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장현식 (Jeonbuk National University) 김혜민 (Koer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최성만 (Jeonbuk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5권 제4호(통권 제125호)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28 - 35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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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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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 추적 미사일로부터 항공기를 보호하기 위한 적외선(IR: InfraRed) 스텔스 기술은 군용 항공기 개발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본 연구에서는 항공기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적외선 신호 중 엔진 후류에서 발생하는 적외선 신호를 관측하고 이를 측정 각도별로 확인하여 신호 강도를 비교하였다. 실제 항공기에 적용된 제트 엔진을 모사하기 위해 소형 터보젯 엔진을 구성하였으며, 측정 각도에 따른 파장별 적외선 신호 특성을 확인하였고 파장별 신호를 적분하여 측정 범위 내 전체 적외선 radiance를 도출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항공기 적외선 스텔스 성능 향상을 위한 기초 데이터를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실험 구성 및 방법
3. 실험 결과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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