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심인한 (한국교통대학교) 문석호 (한국교통대학교) 이홍진 (한국교통대학교) 전문수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122 - 122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 화석연료의 고갈 문제와 더불어 배출가스로 인한 환경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이에 기업 및 차량 제작사에서는 배출가스 감소 및 연비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술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그 중 현재 차량에 적용되고 있는 Eco/Sports mode는 운전자의 의도에 따라 선택적으로 연비 혹은 출력을 조절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러한 Eco/Sports mode는 엔진의 운전영역을 조절함으로써 이루어진다. 차량의 주행조건의 변화에 따라 엔진의 요구 동작범위가 달라지면, Eco/Sports mode는 기존과 다른 양상을 보일 수 있다. 이는 실제도로 주행 시험에서 차량의 배출가스에 영향을 주는 요인이 된다. 따라서 실제도로 주행 시 다양한 주행조건이 Eco/Sports mode 적용 시 배출가스 변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실제도로 주행 시험에 고도조건을 부여하여 Eco/Sports mode 적용이 차량의 배출가스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