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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필 (성균관대학교) 이다솜 (성균관대학교) 남덕호 (성균관대학교) 김영빈 (성균관대학교) 김진명 (성균관대학교) 전지훈 (성균관대학교) 이호용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박기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서명원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306 - 306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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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추형 고무 스프링은 철도 차량의 1차 현가장치 부품 중 하나로 차량의 주행안전성과 승차감에 영향을 주는 철도 차량의 핵심부품이다. 원추형 고무스프링은 금속 4층, 고무 3층으로 적층된 원추형태로, 주행 시 노면에서 전달되는 소음과 진동을 저감시켜 승차감을 향상시키고 주행에 따른 정적 및 동적 하중을 저감시켜 차체 및 주행로의 손상을 방지한다. 그러나 원추형 고무 스프링에 관한 설계기법과 구조 최적화 기법에 대한 연구는 미흡하다. 따라서 원추형 고무 스프링의 설계기법 및 구조 최적화 기법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본 연구는 원추형 ... 전체 초록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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