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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지훈 (성균관대학교) 김경필 (성균관대학교) 이다솜 (성균관대학교) 남덕호 (성균관대학교) 김영빈 (성균관대학교) 김진명 (성균관대학교) 서명원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309 - 309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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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호스는 제동시스템의 주요 부품으로 실린더에서 발생한 작동유체의 유압을 캘리퍼와 디스크 사이에 전달하여 제동력이 발생하도록 한다. 자동차의 전륜 브레이크 호스는 바퀴의 상하 운동, 조타운동에 따른 캘리퍼와 상대 변위가 발생하며 제동에 따른 고압유체의 영향을 받게 된다. 이로 인하여 브레이크 호스에 굽힘, 비틀림, 인장, 압축 등의 복합적인 하중에 의한 변형과 응력이 발생하게 되며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받게 될 경우 피로 파괴 현상이 발생하며 안전에 치명적이다. 따라서 브레이크 호스의 피로 파괴의 문제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서 ... 전체 초록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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