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임재우 (한국자동차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729 - 729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 세계적으로 탄소배출에 대한 환경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기존 내연기관 중심의 자동차 산업에 대한 구조개편이 이루어지면서 전기차에 대한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최근 서울시, 경기도, 부산시, 제주도 등 다수 지자체에서는 전기버스를 도입하거나,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 그러나 안정적인 전기버스의 도입을 위해서는 충전인프라의 확충이 필수 불가결한 요소 중 하나이다. 일반적으로 전기버스는 충전방식에 따라 종류가 나뉘게 되는데, 버스 위에 장착된 배터리를 직접 교체하는 배터리 교체 방식, 도로에 매설된 충전장치 위에서 무선으로 충전하는 무선충전방식, 정류장 및 계류장 등에서 순간적으로 급속으로 충전하는 팬터그래프 충전방식, 일반적인 방식인 충전 플러그를 꽂아 충전하는 플러그인 방식 등이 ^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601626');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