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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수진 (한국자동차연구원) 김승기 (광림) 문성준 (한국자동차연구원) 김일주 (광림)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809 - 810 (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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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한 작업을 목적으로 제작된 차량(특장차)에서 특수한 작업을 하기 위한 기존의 동력원은 차량의 엔진에서 PTO(Power Take-Off, 동력인출장치)라는 장치를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으나 작업 중 발생하는 대기오염 및 소음발생 등의 환경적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PTO장치에 전동기와 발전기 기능을 가진 겸용 모터-발전기(Motor-Generator)를 개발하여 엔진 동력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특수 작업 중의 대기오염과 작업소음의 발생을 최소화하는 연구가 절실한 상황이다. 그러나 현재 주행차량용 회생 제동 모터는 개발되었으나, 높은 토크가 필요한 특정분야에는 적용할 수 없어 주행 시에는 회생 제동 모터로써 발전기 역할을 수행하고, 작업 시에는 유압 발생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회생제동 모터를 개발하여 E-PTO(Electric Power Take-Off) 시스템 설계에 적용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최대 전동출력 60kW급 PMSM(permanent- ... 전체 초록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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