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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재삼 (국민대학교) 신동훈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B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B권 제45권 제10호(통권 제433호)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559 - 568 (10page)
DOI
10.3795/KSME-B.2021.45.10.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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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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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선회식 무화염 로의 연소 안정성을 평가하고자 연료 유량, 당량비를 변화시키며 실험과 화학평형 계산을 수행하였다. 실험 결과 당량비 0.59 이하에서는 연소불안정이 발생하였고, 0.59 이상에서는 안정적 무화염 연소 현상을 보였다. CO 배출은 로 평균온도가 낮아지면 높아졌고, 당량비 1 이하에서는 최대 10 ppm@3%O₂을 보였다. NO 배출은 로 평균온도와 분위기 산소농도의 영향을 받았는데, 기존 화염연소와는 다소 다른 당량비 0.7~0.8 범위에서 배출량이 가장 높았다. 이는 기존 화염연소와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낮은 수치를 보이면서도 최고 NO 배출 당량비 영역이 낮아짐에 의해 열효율이 좋은 당량비 0.9 근처에서 CO와 NO를 동시에 줄이는 최적의 운전조건이 존재함을 확인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실험
3. 화학평형상태 모델
4. 결과 및 토의
5. 결론
참고문헌(References)

참고문헌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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