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행정학회 교육행정학연구 교육행정학연구 제21권 제2호
발행연도
2003.7
수록면
281 - 30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논문은 최근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는 NEIS를 C/S와 정밀하게 비교, 분석하고, 현장학교 교사들의 NEIS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며, 그 문제점을 추출함으로써 NEIS의 올바른 정착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연구 결과 NEIS를 학교 현장에 제대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크게 다음 두 가지문제가 해결되어야 할 것으로 판단하였다. 첫째는 NEIS라는 시스템 자체의 문제에 대해 제대로 알리는 것이며, 둘째는 NEIS를 학교 현장에 적용하는 과정상의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