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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남기덕 (동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21권 제5호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63 - 73 (11page)
DOI
10.7583/JKGS.2021.21.5.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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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플레이 형식은 장르별로 게임 디자인 구성요소의 우선순위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본 연구는 게임 장르별 게임 디자인 구성요소의 우선순위를 정량적으로 도출하기 위해 게임 디자인 구성요소와 장르에 대한 선행연구를 통해 6가지의 게임 디자인 구성요소와 6가지의 게임 장르를 추출한 후, 연구 모형을 설계하고, AHP를 통해 우선순위를 도출했다. 액션 게임에서 피드백 시스템과 메커닉스, 어드벤처 게임에서 스토리, 롤플레잉 게임에서 메커닉스와 스토리, 시뮬레이션 게임에서 메커닉스와 피드백 시스템, 테이블 게임에서 피드백 시스템과 메커닉스, 퍼즐게임에서 메커닉스와 피드백 시스템이 우선순위가 높게 나타났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 내용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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