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요약
Ⅰ. Introduction
Ⅱ. Conceptualizing Anthropomorphism in IS Research
Ⅲ. Contradicting Effects of Anthropomorphism
Ⅳ. Contribution and Future Research Directions
Ⅴ. Conclusion
References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식물경관의 의인화 안내어 설계에 관한 연구
휴양및경관연구
2020 .01
셀프서비스 기술의 의인화와 소비자 충성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즐거움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유통연구
2020 .04
셀프서비스 기계의 서비스 실패 상황에서 의인화와 불확실성이 소비자의 부정적 감정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신산업경영저널
2024 .06
인공지능 의인화가 신뢰와 수용에 미치는 영향: 지각된 따뜻함과 유능함의 매개효과
사회과학연구
2024 .12
공포 정서가 의인화 브랜드에 대한 태도 및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공포의 근원을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2022 .08
대화형 생성 AI 의인화에 대한 다차원적 접근 : 하슬람의 탈인간화 모델을 중심으로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2024 .09
AI 에이전트의 의인화에 따른 이용자의 진정성 인식에 대한 연구 : 오정보 정정 효과를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2023 .09
의인화가 인공지능의 윤리적 책임 평가에 미치는 영향: 지각된 자유의지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21 .01
버추얼 인플루언서의 의인화 정도와 성별이 소비자의 호감도에 미치는 영향
정보사회와 미디어
2022 .12
AI 미디어와 의인화 : AI 음성 대화형 에이전트의 의인화 평가척도 개발 연구
한국언론학보
2020 .08
제품 의인화가 외형우월대안 선택에 미치는 효과: 보상적 추론의 조절효과 를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2019 .01
인공지능 스피커가 적용된 아바타의 성별 및 사실성 수준이 의인화 지각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육학연구
2020 .01
인공지능 의인화가 제일 위험하다
주간경향
2024 .11
로봇 셰프 의인화와 심리적 파워가 소비자의 맛에 대한 판단에 미치는 영향 - 지각된 유연성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
외식경영연구
2024 .02
독특성 추구동기가 소비자의 브랜드 의인화태도에 미치는 영향: 물질주의와 맞춤형제품을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2023 .02
인공지능 챗봇의 의인화가 챗봇과의 준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인지된 유사성과 사회적 현존감의 매개효과
한국광고홍보학보
2022 .10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과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의 서비스 로봇: 서비스 로봇의 의인화가 소비자 인식에 미치는 영향
관광학연구
2024 .01
고령자의 인공지능 스피커 만족도와 지속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요인
방송통신연구
2021 .04
의인화가 중고 제품 평가에 미치는 효과: 판매자 평판과 제품 기능 중요도 인식의 조절된 매개 효과
마케팅논집
2023 .06
AI 로봇 의인화 연구 : ‘알파고’ 보도의 의미네트워크분석
한국언론학보
2017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