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추봉성 (순천향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해운물류학회 해운물류연구 해운물류연구 제37권 제2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255 - 269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항로의 경쟁력은 물동량과 네트워크의 효율성에서 비롯된다. 특히 항로 연결성과 불균형성은 화주의 편이성은 물론 선사의 수익성과 운영 효율성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이에 대한 실증적 논의가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일본의 국제전략항만 및 국제거점항만과 연결되는 한일 컨테이너항로를 대상으로 이들의 상대적 불균형성과 연결중심성을 실증분석하였다. 경쟁/비교 대상 항만간 상대적인 불균형성 분석을 위한 모형을 제시하고 실증분석함으로써 동일 경쟁단위의 항만그룹에서 이루어지는 일반적인 기항지 선택이나 항로 네트워크 확대 시 참고가 될 수 있는 기반 정보를 제공하였다. 또한, 분석대상 항만을 불균형성/연결중심성의 2가지 기준을 바탕으로 6개의 그룹으로 분류함으로써, 상대적인 항로네트워크 평가를 위한 동일 그룹 내 경쟁집단을 파악하고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