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서연화 (건국대학교) 박수경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부산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교사교육연구 교사교육연구 제60권 제2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295 - 308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교사의 교직열정과 셀프리더십이 역할인식 및 수행에 미치는 영향력을 살펴보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수도권에 소재한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 근무하는 유아교사 25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였고, 수집된 자료는 상관분석 및 단계적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유아교사의 교직열정, 셀프리더십, 역할인식 및 수행 간 정적 상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유아교사의 교직열정과 셀프리더십이 역할인식 및 수행에 상대적 영향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를 통해 유아교사의 교직열정과 셀프리더십이 역할인식 및 수행 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중요한 변인임을 밝힘으로써 유아교사의 교직열정을 높이고 셀프리더십 강화를 통해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역할인식 및 수행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