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노경 (서울교육대학교)
저널정보
건국대학교 동화와번역연구소 동화와 번역 동화와 번역 제40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93 - 117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글의 목적은 영어 동화를 활용한 영어 교육의 효과에 대한 검증을 토대로 언어적 지식을 넘어 젠더 이슈에 대한 생각과 의견을 적극 이끌어 내는 교수 자료로서 영어 동화의 가치와 역할을 살펴보고자 한다. 언어 교육적 유효성과 가치를 바탕으로 영어 도서 읽기를 수업에서 적극 활용하는 한편, 편향된 사고와 편견을 만들 가능성이 높은 책을 걸러냄과 동시에, 비판적 수용과 유연한 사고의 힘을 기를 수 있는 책들을 선택하여 명시적인 지도를 계획하고 실행할 필요가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구체적으로 젠더 문제에 대한 생각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비전형적 젠더 동화와 재구성 전래동화를 소개하여 현장 교사들의 교수 자료로서 참고할 수 있도록 했고, 상대 젠더에 대한 이해 및 공감 능력 향상하고, 젠더에 앞서 개인의 독특한 가치와 역량으로 존중받고 동등한 사회 구성원으로 협업하고 상생하는 파트너로서의 포용심을 길러나가도록 하는 것이 변화된 사회에서의 젠더 교육이 지향해야 하는 방향임을 밝혔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