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양승진 (LT메탈) 양승호 (LT메탈) 연병훈 (LT메탈) 손경현 (LT메탈) 이태희 (LT메탈) 박태현 (LT메탈)
저널정보
한국에너지기후변화학회 한국에너지기후변화학회 학술대회 2021 한국에너지기후변화학회 추계학술대회 학술지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23 - 23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탄소중립을 위하여 국내외에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기준을 설정하고 있는 실정이다. 국내 환경부의 경우, 자동차에서 2012년 140 g/km에서 2020년 97 g/km, 2030년 70 g/km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단계적으로 강화하는 기준을 설정하였다. EU의 경우 온실가스 미달 시 1 g/㎞부터 95유로의 벌금을 제조사에 물도록 조치하였다. 선박의 경우 UN산하 국제해사기구(IMO)는 2030년까지 선박의 CO2 배출량의 30% 감축을 목표로 하고 있고, 에너지효율 관리 계획서의 제출 및 CO2 배출 부담금을 부과하는 정책을 발표하고 있는 상황으로 온실가스 감축은 자동차, 선박 및 온실가스를 배출하고 있는 업체의 미래의 기술로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온실가스의 감축을 위하여 자동차, 선박 및 공장 폐열을 활용한 발전 기술 등이 개발되고 있는데 그 중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453-002137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