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선영 (명지대학교) 김민중 (명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대기환경학회 한국대기환경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대기환경학회 2021년 제64회 정기학술대회 발표논문집 [초록집]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143 - 143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속적인 배출 저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도심에서의 고농도 미세먼지 사례는 여전히 빈번히 나타나고 있다. 도심에서의 많은 자동차는 다수의 오염물질을 배출하며 도심 미세먼지의 상당부분을 기여한다고 알려져 있다. 과거에는 자동차 배기가스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와 그 전구물질에 대한 연구만이 진행되었지만, 규제 등으로 인해 배기가스 내 오염물질의 양이 줄어들면서 비배기성 배출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도 있다. 자동차의 비배기성 배출에 대한 연구는 주로 도로 마모 및 재비산 먼지에 집중되어 있다. 하지만 타이어와 브레이크 마모에서 기인한 미세먼지 역시 많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타이어와 브레이크 마모에서 기인한 미세먼지의 물리 화학적 특성 및 배출계수를 산정하고자 하는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이는 배출량 산정연구에 한정되어 있으며 모델을 통한 실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