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서강식 (공주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윤리교육학회 윤리교육연구 윤리교육연구 제58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 - 28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논문에서는 G교육대학교의 교육실습 기간 중 4개 실습학교에서나온 네 편의 도덕과 교수-학습지도안을 비교하였다. 비교를 통해 실습학교에서 활용되는 도덕과 교수-학습지도안의 개선점을 몇 가지 제안하였다. 첫째로 교수-학습 지도안의 구성과 체제가 개선되어야 하고, 둘째로 ‘단원 안내’의 목적을 명료화하여 이에 부합하는 내용을 제시해야 할 것을 제안하였다. 그리고. 셋째로 ‘실태 조사’와 ‘지도 대책’이라는 용어를 ‘학습 준비 진단’과 ‘지도의 중점’이라는 용어로 순화하고, 넷째로 교수-학습지도안에 도덕과의 특성이 보다 더 잘 반영되어야함을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