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소미 (장안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외식경영학회 외식경영연구 외식경영연구 제23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221 - 24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공유주방의 서비스 품질이 이용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브랜드 인지도가 공유주방의 서비스 품질과 이용만족도 간의 관계에서 조절효과를 수행하는지를 파악하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연구의 가설검증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공유주방 서비스품질이 이용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에서는 주방시설품질, 운영관리 품질,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품질이 이용만족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브랜드 인지도가 공유주방 서비스품질과 이용만족도 사이에 가지는 조절효과에 대해서는 주방시설품질이 유의적인 정(+)의 조절효과가 있고,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품질은 부(-)의 조절효과가 있었다. 공유주방은 외식관련 사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종사자들에게 효율적인 주방공간과 설비 및 기기가 잘 갖추어진 시설을 제공하는 공간지원서비스와 사업운영에 도움이 되도록 업무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공유주방이 공유경제의 성공적인 모델로 자리잡고, F&B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성장하기 위해서는 공유주방 업체의 경영자와 관리자는 이용자에게 만족을 줄 수 있고, 개별 업체의 차별화된 공간과 업무지원 서비스와 신뢰감주는 브랜드 인지도와 전략을 갖추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