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성환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동북아관광학회 동북아관광연구 동북아관광연구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49 - 176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 관광객 수가 증가함에 따라 국내 호텔기업들은 새로운사업기회를 가지게 되었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수단으로 고객확보를 중요한 과제로 선정하고 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대구·경북지역 5성급 호텔을 방문한 중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그들이 지각하는 종사원의 고객지향성과 고객만족, 고객신뢰, 고객충성도 간의 상호관계를 분석하는데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대구·경북지역 5성급 호텔을 방문한 중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이를 통계분석에 이용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고객지향성은 고객만족과 고객신뢰에 모두 정(+)의 영향을 미치는것으로 나타났으며 고객충성도에도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고객만족과 고객신뢰는 고객충성도에 모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고객만족 역시 고객신뢰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관계마케팅 차원에서 국내 호텔기업들의중국 고객충성도 확보를 위한 몇 가지 전략적 시사점을 제시하였으며, 또한 연구의 한계점과 향후 연구방향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