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기범 (장안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3권 제4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93 - 204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골프리조트의 내부마케팅이 종사원의 역량 요인 중 창의성과 자기효능감에 긍정적 영향을 주게 되어 최종적으로는 직무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여 기업의 내부마케팅의 중요성을 확인하고자 하였다. [방법]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골프리조트 내부마케팅, 종사원의 창의성과 자기효능감 그리고 직무성과 간의 영향관계에 대한 연구모형과 가설을 수립하였다. [결과] 연구결과 골프리조트 내부마케팅은 종사원의 창의성과 자기효능감에 모두 긍정적인 영향 관계에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가설 1과 2 모두 채택되었다. 그리고 골프리조트 종사원의 창의성과 자기효능감은 직무성과에 모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어 가설3과 4도 채택되었다. [결론] 골프리조트도 더 이상 매뉴얼적인 서비스가 아닌 종사원이 상황에 따른 개인역량을 발휘하는 서비스 환경이 요구되어진다. 이런 환경변화 속에서 성과를 내기 위한 핵심역량인 종사원의 창의성 요인과 자기효능감을 자극할 수 있는 내부마케팅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