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민석 (국민대학교) 김구선 (국민대학교) 홍준희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67 - 83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본 연구는 대중제 골프장의 서비스스케이프와 인적서비스, 이용객 만족, 몰입 및 방문 후 행동의 구조적 관계 규명을 통해 방문 후 행동 활성화를 위한 전략을 제시함에 그 목적이 있다. [방법] 본 연구를 위해 서울, 경기 및 충청권 대중제 골프장에 내장 경험이 있는 20세 이상의 성인 남·녀 400명으로부터 설문지를 표집, 이중 불성실하거나 응답이 완료되지 못한 71부를 제외한 329부를 유효 표본으로 사용하고 SPSS 20.0과 AMOS 20.0을 사용하여 자료를 처리하였다. [결과] 대중제 골프장의 서비스스케이프는 이용자 만족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인적서비스품질은 이용객 만족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이용객 만족은 이용자 몰입에, 이용자 몰입은 방문 후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객 만족은 이용객 몰입을 통하지 않고도 방문 후 행동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만, 이용객몰입을 통할 때 방문 후 행동을 더욱 활성화시키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결론] 따라서 대중제 골프장의 이용객 방문 후 행동 향상을 위해서는 서비스스케이프에 중점을 두어야하며 아울러 이용객 만족 및 몰입시키는 전략을 적극 모색하여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