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의 특징과 쟁점 분석
교육혁신연구
2018 .01
핵심역량 계발 관련 2009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 인식
사회과교육
2015 .09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시민교육연구
2017 .01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에 대한 초·중학교 교사들의 인식과 현장 적용을 위한 지원 요구
사회과교육연구
2017 .08
한국과 호주 초등사회과 교육과정 비교를 통한 초등사회과 교육과정 통합 방식 탐색
초등교육연구
2024 .01
한국 사회과 교육과정의 변천과 양상 : 교수요목기에서 2009 개정 교육과정까지
사회과교육
2015 .03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과 미국 C3Framework의 비교 연구 : 초등 사회과 역사 영역을 중심으로
사회과교육
2019 .03
2022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의 사회과 역량 반영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 인식 조사 연구
사회과교육
2024 .06
시민교육을 위한 미국 사회과의 노력 - C3 framework의 탐색 -
교육과정평가연구
2015 .01
역량 함양을 위한 사회과 교육과정 설계 방향 탐색
시민교육연구
2017 .01
사회과 교육과정의 변화와 법교육
법교육연구
2017 .01
고등학교 ‘통합사회’ 운영 실태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개발 방향
시민교육연구
2021 .12
법교육 영역에서의 초등사회과교육과정의 변화와 초등교사 양성대학 교육과정의 과제
사회과교육
2017 .03
위기에 처한 한국 사회과교육 - 진단과 처방 -
사회과교육연구
2016 .05
사회과 교과 역량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 조사연구
열린교육연구
2022 .05
교육과정 실행의 관점에서 본 2022 개정 초등사회과 교육과정의 주요 특징과 논쟁점
사회과교육연구
2023 .05
2015 개정 초등 5․6학년군 사회과 교과용 도서에 관한 교사의 인식과 활용 실태 분석
사회과수업연구
2020 .01
역량기반 교육과정으로서 2015 개정 초등 사회과 교육과정 분석
사회과교육연구
2019 .05
한일 비교의 관점에 근거한 2022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 지도학습의 특징
한국일본교육학연구
2024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