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리안 (전주대학교) 오성록 (동신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1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635 - 650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영어 매체가 ESL 학습자의 듣기 능력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가와 영어 매체의 사용 빈도와 TESOL 듣기 평가 고득점 간에 상관관계가 있는가를 연구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그리고 영어 매체 고빈도 사용과 흔치 않는 영어 악센트의 이해 상관관계를 알아보고자 하며, 영어 매체 활용 시에 영어 자막 사용이 학습자의 듣기 능력에 미치는 긍정적 또는 부정적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이 연구는 고등학교 영어 성적과 대학 수학능력평가 성적을 기반으로 동일 수준 집단에서 수업을 받은 320명의 대학 신입생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영어 매체와의 상호작용, 또는 자막 사용 여부 등의 영어 매체 사용 습관에 대한 설문을 시행했다. 끝으로 데이터를 분석하였으며, 그 결과 모든 연구가설이 증명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